본문 바로가기
먹고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있게 굽는방법 + 고구마 보관법

by 빛나는날에 2020. 11. 3.
반응형

에어프라이로 군고구마 맛있게 굽는 방법과 고구마 오래 보관법

에어프라이어 : BSW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1L 
고구마 : 해남 꿀고구마 (크기: 상) 

 

고구마를 너무 좋아해서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했다. 다이어트 겸 간식으로 고구마를 즐겨먹었는데 계속 삶아 먹다가 군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어서 에어프라이를 사게 됐다. 처음에 고구마를 구웠는데 속이 촉촉해야 하는데 딱딱하니 맛이 없어서 엄청 실망했다. 에어프라이어 블로그를 살펴봐도 대부분 바구니형이라서 오븐형에 대한 내 것과 비슷한 에어프라이어가 없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다가 최상의 맛을 찾았다. 그 비법을 공개해본다. 

 

 

달콤한 군고마냐 꿀이냐

 

나는 옥션에서 해남 꿀고구마를 구입했다. 개인적으로 밤고구마나 호박고구마보다 꿀고구마를 엄청 좋아한다. 단게 당길 때 과자를 먹고 싶은 욕구를 꿀고구마로 대신해서 먹는다. 고구마를 구입하면 1박스씩 구매하기 때문에 잘 보관하는 것이 관건이다.  정말 고구마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보관이 정말 중요하다. 

 

고구마가 박스에 담아오면 이렇게 신문지에 놓고 하루정도 말려준다.

 

 

고구마 상자를 바람이 잘통하도록 구멍을 숑숑숑 내준다. 고구마를 밑에 깔고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덮어주고 다시 고구마를 위에 깐다. 고구마 구매한 사이트에서는 택배용 박스로 보관하면 안 된다고 한다. 운송 도중에 발생하는 수분이 박스에 스며들게 되어 이 박스로 보관을 하면 빠르게 부패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상자가 따로 없어서 고구마 말릴 때 고구마 상자도 같이 말려줬다. 

 

 

 

고구마는 추위에 약해서 냉장보관은 안되고, 수령즉시 개봉해서 습기가 없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고구마는 조금씩 소량으로 구매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오래 보관할수록 맛이 떨어질 수도 있고 변질이 될 수 있으니 10일 안에 먹는 게 좋다고 한다.

 

 

BSW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BS-1920-OF)

 

내가 좋아하는 치즈핫도그와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사서 너무 좋다. 핫도그도 12분만 돌리면 너무 맛있는 핫도그를 집에서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있게 굽는 방법

고구마를 에어프라이 안에 넣고 165도에 33분 돌리고, 200도에 10분 돌려주면 맛있는 군고구마 탄생한다.

 

165도에 43분 그대로 끝까지 돌리면 삶은 고구마처럼 돼서 군고구마 맛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165도에 33분 돌리고, 한 번 더 200도로 온도를 높여서 10분 정도 돌려주면 겉이 군고구마처럼 구워지고 안은 촉촉한 군고구마를 맛볼 수 있다.

 

 

 

완성품이다. 이렇게 보면 구워진것처럼 보이지 않는데 껍질을 벗겨보면 적당하게 구워진 고구마를 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를 구워먹으면 좋은 점이 벗겨 먹을 때 까맣게 탄 고구마가 아니라서 손이 까맣게 되지 않고, 이렇게 예쁜 색깔 고구마를 싹싹 벗겨서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맛은 정말 감동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고구마를 진짜 맛있는 것을 잘 골라야 한다. 맛있는 꿀고구마와 에어프라이어 굽는 온도 차이가 맛을 결정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