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책

역행자/자청 지음

by 빛나는날에 2023. 2. 6.
반응형

역행자

저자: 자청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 1억 자동수익을 실현한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 대공개!

운명과 본능의 지배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인생을 쟁취하는 라이프해킹의 비밀

 

[기억하고 싶은 글]


1.
무슨 일이 있어도 하루 2시간씩 책을 읽고 글을 쓰자고 마음먹었다. 

나중에 '22전략'이라고 이름 붙인 습관이 만들어진 순간이다. 아무리 바빠도, 무슨 일이 있어도 하루 2시간 책 읽기와 글쓰기는 빠뜨리지 않으려 했다.

 

2. 

나는 마케팅과 심리학을 팠다. 

사업과 마케팅 분야는 전혀 몰랐기 때문에 책을 30권 정도 쌓아두고 읽어나갔다.

 

3.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공부법은 별것 없다. 관련 책을 10권 읽어라. 

나도 10권 읽으면서 그 책들이 공통으로 강조하는 것을 모두 흡수했다. 황당하게도 그게 끝이다.

만약 그럴 시간이 없으면 자청 클래스 101 강의에서 블로그 부분을 듣거나, 클래스 101 사이트에서 '김팀장'을 검색하면 된다.

 

4. 

아래에 당장 도움이 되는 타이탄의 도구들을 소개한다. 배우면 당장 돈이 될 것들이다.

1)온라인 마케팅

  어떤 온라인 마케팅이 있는지만 알고 있어도, 큰 도움이 된다. 사업을 하다 보면 반드시 자신의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시점이 오는데, 이때 대표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들을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a.블로그 마케팅

  나는 대부분의 사업들을 광고비 한 푼 들이지 않고 블로그 마케팅만으로 성공시켰다.

  b.인스타그램과 유튜브

  c.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도 많이 알 필요는 없다. 관련 강의, 책,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해보면 된다.

2) 디자인

  디자인도 아주 가성비 좋은 기술 중 하나다. 너무 광범위하다면 웹 디자인 쪽을 추천한다. 웹 디자인을 배워두면 PPT, 섬네일, 인스타그램, 블로그, 상세페이지, 웹 사이트 등 정말 많은 곳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3) 동영상 편집기술

  영상 편집 기술도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 기술 역시 긴 시간을 투자할 필요없이 2~3일정도만 편집 앱을 통해 가볍게 경험해보아도 좋다. 나는 키네마스터라는 앱으로 간단히 편집을 해보면서 타이탄의 도구를 모았다. 만약 시간이 된다면 1~2주 정도 단기 속성으로 배워보는 것도 좋다.

4) PDF 책 제작과 판매

5. 프로그래밍

  내가 가장 한이 되는 것 중 하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못했다는 점이다. 이 글을 쓰면서 '나도 몇 개월이라도 배워볼까' 생각했을 정도다. 프로그래밍은 타이탄의 도구들 중 최고 수준의 무기다. 

 

5.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앱을 설치하고 (온오프믹스등), 단기 속성 과외를 한 번 받으러 갈 것 같다. 하루 강의도 좋고, 주 1회 4주간 진행되는 교육도 좋다. 혹은 네이버 카페 '황금지식'에서 이와 관련된 스터리를 모집해보는 것도 좋다.

온라인 강의: 클래스101, 탈잉, 라이프해킹스쿨, 클래스유 등 정말 많은 사이트가 있다. 한 번 둘러보며 '이런 공간들이 있구나'를 느껴보자.

▶ 오프라인 강의 : 나는 과거에 온오프믹스를 이용했다. 5년 전쯤 이곳을 통해 '마케팅 대행사 만들기', '인스타그램 홍보하기'등의 강의를 들었던 적이 있다. 온라인 강의를 들어봤다면 오프라인 강의도 실제로 참여해보자.

 

6. 

돈을 버는 근본 원리

  돈 버는 일은 엄청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근본적인 원리는 간단하다. 돈을 버는 모든 활동은 아래의 두 가지로 수렴된다. 이 원칙을 무시하면서 돈을 벌려고 하면 사기꾼이 되거나, 그 어떤 성취도 이루지 못하게 된다.

♣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기

 

7. 

결국 돈을 버는 핵심은 '문제 해결력'에 있다.

사람들이 어떤 것에 불편함을 느기는지, 어떤 것에 행복을 느끼는지 알아내야 한다. 그리고 어떻게 불편함을 해결해 행복감을 줄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내고, 실제로 해결책을 마련하면 된다. 그러면 돈이 벌린다.

 

8.

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6단계 밸러스 이론'을 적용한다.(자세한 내용은 이상한 마케팅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칼럼 코너 참고)

 

9.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광고 할 수 있을 만한 플랫폼에 대해 공부한다. 관련 책을 봐도 좋고, 강의를 들어도 좋다. 큰 기대 없이, 간단히 책에 나온 마케팅 방식들을 조금씩 실행해본다. 내가 쓴 글 중 하나인 '스마트플레이스 밸런스 이론'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자.

 

10.

인터넷으로 네이버지도 상위에 노출되는 방법을 검색해보니 원리가 간단해 보였다.(이 방법론도 나의 블로그에 작성해 두었다.)

 

11.

자의식 해체 3단계

 .●탐색: 자신의 기분 변화 등을 잘 관찰하고, 이 기분이 어디에서 오는지 확인한다.

  ●인정: 기분 변화의 이유를 객관적으로 잘 살펴보고, 현재 자신의 처지와 비교해서 인정할 것은 순순히 인정한다.

  ●전환: 인정을 통해 열등감을 해소하고, 이걸 변화의 계기로 삼기 위한 액션 플랜을 만든다.

 

책추천 (나를 역행자로 만들어준 책 리스트)

1. 부자의 그릇 (이즈미 마사토)

2. 인스타브레인 (안데르스 한센)

3. 행동경제학

4. 장사의 신 (우노 다카시)

5.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프레이저 도허티)

6.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팀 페리스)

7.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캐럴 로스)

8.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가바사와 시온)

9. 더 시스템 (스콧 애덤스)

10. 러쉬! (토드 부크홀츠)

11. 미치지 않고서야 (미노와 고스케)

12.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13. 스틱! (칩 히스, 댄 히스)

14. 언스크립티드 ( 엠제이 드마코)

15. 오래된 연장통 (전중환)

16. 최강의 인생 (데이브 아스프리)

17.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한스-케오르크 호이젤)

18. 생각에 관한 생각(대니얼 카너먼)

19. 욕망의 진화 (데이비드 버스)

20. 정리하는 뇌 (대니얼 J. 레비턴)

21. 지능의 역설 (가나자와 사토시)

22. 클루지 (개리 마커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