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책

자소서 지원동기-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2

by 빛나는날에 2022. 3. 2.
반응형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 -인싸담당자 제이콥-님의 책을 읽고 간추린 내용입니다.

책이나 유튜버를 통해서 더 많은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지원동기

 

"내가 이 회사에 지원한 직무를 누구보다 잘 수행할 수 있다."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접근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의 열정이 대단하니 이 직무를 누구보다 잘 수행할 수 있다고 하면 되는 것일까? 아니다. 자신이 이 직무를 누구보다 잘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할 때는 근거가 있어야 한다. 그 근거가 바로 직무와 관련된 경험과 지식이다.

 

 

 

지원 동기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이력을 요약하는 것이다.

지원동기는 나를 뽑아야 하는 이유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지원동기를 잘써 놓는다면 면접에서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도 잘 답변할 수 있다. 

 

▶ 성공경험예시

CGV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제가 일하던 지점은 타 지점에 비해 클레임 수가 많았습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지점의 평점을 자게 부여한 고객의 블로그나 SNS에 들어가 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영화를 평소보다 싼 값에 볼 수 있는 문화의 날에는 관람객이 많아져서 대기 줄이 길어짐에 따라 손님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또한 많은 손님에 지친 알바생들바생의 표정과 서비스는 손님들에게 불친절하게 비춰져 클레임이 많았던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화의 날 당일 해야 하는 업무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매뉴얼을 만들어 알바생들이 모두 숙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가 클레임 수가 전에 비해 확연히 감소했으며 SNS에 친절하다는 포스팅이 증가했습니다.

 

 

▶ 포부예시1

저의 다양한 대고객 접점의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얻은 고객지향성 역량을 바탕으로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상품 그 이상의 가치와 경험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또한 단순히 매출과 사람을 관리하는 영업관리자를 넘어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영업관리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포부예시2

00기업에서 제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과 지식을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며 고객 맞춤 메뉴 콘텐츠를 기획하겠습니다. 유관 부서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00배달 어플만의 감성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회사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관심 갖게 된 계기

자취를 하면서 대학교 4년간 8번을 거처를 옮겨야만 했고, 어쩔 수 없이 다양한 편의점을 경험했습니다. 처음에는 가까운 곳이나 눈에 보이는 곳에 들어가 이용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매장이나 직원, 특정 상품 등 편의점을 방문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편의점을 선택하는 이유를 만드는 것이 주된 역할임을 알고 영업관리 직무와 편의점 산업에 대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읽어두면 문장이 쉽게 써지는 지원동기 문장 예시

1.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고 자신 있는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 합니다. 또한 그런 일을 해야 능률도 오르고 성과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업무를 할 수 있는 000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제가 가진 능력과 열정을 000에서 더욱 발휘하고 제가 쌓아온 경험이 000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저는 전 회사 000에서의 000경험을 바탕으로 업무 숙련도를 쌓았으며 어떠한 업무가 주어져도 이를 능숙히 처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000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 기획자는 기획력과 분석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두 가지 역량을 00경험을 통해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