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서울대입구 맛집 김치찜 고봉식당 후기

by 빛나는날에 2020. 11. 14.
반응형

샤로수길 맛집 고봉식당 김치찜 후기

고봉식당 
02-877-5355
서울 관악구 관악로 14길 70
운영시간 : 매일 11:30~23:00 (화요일 휴무)
대표 메뉴 : 돼지 김치찜 8,000원, 소곱창전골

고봉식당 김치찜

지난주 금요일 저녁 샤로수길로 저녁 먹으러 갔습니다. 김치찜을 먹을까? 고기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가위바위보로 결정해서 고봉식당 김치찜을 먹기로 했습니다.

 

고봉식당

고봉식당 밖에서 우리는 "고기굽는 사람들" 갈까? 2층 "고봉식당"으로 갈까? 한참 망설이다. 결국 고봉식당을 선택해서 들어갔습니다. 고기보다 김치찜이 더 땡겼나 봅니다.

 

2층 고봉식당 입구, 내부모습

2층으로 올라가니 출입구에 고봉밥이 눈길을 끄네요. 엄마밥에 술 한잔 ㅎ

입구에서부터 이 곳은 돼지김치찜, 소곱창전골이 맛있는곳인줄 알게 됐네요. 

영업시간은 점심시간 11:30~15:00, 저녁시간 17시~23:00 / 준비시간 15:00~17:00 

 

 

계란후라이용 계란2개, 밑반찬

 

 

우리는 김치찜을 주문했고, 셀프로 후라이 해 먹도록 생계란 2개가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깍두기, 어묵볶음, 옥수수콘이 나왔습니다. 밑반찬 맛있었습니다.

 

 

셀프바에서 밥과 반찬은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고, 달걀은 1인당 1개씩 제공되며, 달걀추가시에는 3개에 2천 원입니다.

소곱창전골은 밥을 따로 추가 주문해야 하고, 김치찜은 공깃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셀프바 옆에 계란후라이를 할 수 있도록 기름과 후라이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후라이팬이 계란 후라이 이쁘게 되도록 후라이 전용 팬이네요.

 

 

김치찜이 나오고, 장과 김이 나옵니다. 김에 밥을 싸서 장을 찍어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3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장맛이 맛있었어요. 김 맛집입니다. ㅎㅎ

 

 

고봉밥은 아니지만 밥이 나왔어요. 원래 다이어트 때문이라도 밥은 많이 안 먹는데 이날은 김치찜에 김에 밥 싸 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습니다. 다이어트는 실패네요. 샤로수길 고봉식당은 이름대로 고봉만큼 많이 주는 곳이기 때문에 리필이 가능합니다.

 

돼지김치찜 2인분 (1인분 8000원*2=16,000원)

 

 

우리가 직접 만든 후라이를 밥에 올렸습니다.후라이 색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사진만 봐도 또 먹고 싶을 정도네요. 

 

 

김치찜에 들어 있는 돼지고기입니다. 고기도 푸짐하니 많이 들어있고 맛있었습니다. 김치찜에 빼놓을 수 없는 소주도 옆에 보이네요. 반주로 둘이서 1병만 마셨습니다.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술이 더 이상 안 들어갔습니다.

 

 

김에 밥과 장만 얹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돼지 김치찜 맛나게 먹는 방법

1. 계란은 반숙으로 부쳐 밥과 비벼 주세요.

2. 김치와 고기는 먹기 좋게 가위로 싹둑!

3. 구운 김에 계란밥과 김치, 고기를 올리고 한입에 쏙

 

맛나게 먹는 방법이 있었는데, 늦게 봐서 우리는 우리의 입맛대로 그냥 먹었습니다. 

 

고봉식당 화장실

 

화장실도 깨끗했습니다. 저는 음식집이나 술집의 경우, 여자라서 화장실에 민감한데요. 그래서 꼭 화장실을 가봅니다. 여긴 화장실도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고봉식당 메뉴

서울대입구 맛집 고봉식당은 김치찜도 많이 먹지만 소곱창전골도 많이 먹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는 소곱창전골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김치찜 맛있었고, 무엇보다 틀어주는 음악이 좋아서 계속 앉아 있고 싶었고, 술이 많이 들어갈 것 같은 기분 좋은 곳이었습니다. 우리는 배가 고파서 너무 먹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배불러서 소주 1병만 하고 나왔습니다. 다음에는 천천히 음악과 함께 즐기고 싶은 샤로수길 맛집 고봉식당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