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누자/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35일)

by 빛나는날에 2020. 11. 1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오늘 새벽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메일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왕이면 글도 쓰고 광고를 게재해서 별도 수입을 얻기를 원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을 많이 한다. 나 역시 그렇다. 그래서 도움이 될까 하고 나의 승인 정보를 올려본다.

 

티블로그 게시글 시작 10월 5일  
구글애드센스 가입 10월 5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 활성하기를 하지 않았다고 메일이 와서 계정 활성하기 시작한 날은 10월 9일
승인 실패 : 10월 21일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이라고 메일 받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10월 11일

 

티블로그에 첫 글을 시작한 지는 10월 5일이고 애드센스 가입을 바로 했는데, 계정 활성하기를 누르지 않았다고 10월 9일 날 메일이 와서 그날 계정 활성하기를 눌렀다.  10/21일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이라고 메일이 와서 티블로그에 이런 오류로 승인이 나지 않은 경우 조치 방법이 있어, 블로그에 수정을 했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우클릭이 가능하게 하면 안 되는데 나 같은 경우는 그게 가능한 걸로 되어 있어서 그거랑 몇 가지 수정했다.

 

 

한 달쯤 지나니 이제 글 올리는 것도 조금 시들시들해지려는 찰나에 오늘 새벽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글은 평일은 하루에 한개씩 거의 올렸고, 2번 정도 하루에 2개 올린 적도 있다. 주말의 경우는 취미 활동을 하러 가서 주말에는 거의 올리지 않고 평일 위주로만 올렸다.

 

 

 

 

 

 

 

구독자 수는 108명정도 되고, 1일 방문수는 평균 160명 정도 된다. 10월 21일에 승인 실패를 하고 난 뒤 방문자가 많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본격적인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한 것 같다. 10/26일 글을 2개 올렸더니 방문수가 200명이 넘었다, 그 이전에는 30명, 50명, 60명 이렇게 차츰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26일 글 2개 올리면서 방문수가 늘어났고, 그 뒤에는 1일 100명 정도 들어왔고, 글을 올리지 않고 활동을 하지 않은 주말에는 20명, 40명 정도 들어왔다.

 

이번 주 월요일부터 갑자기 글 올리는 것도 귀찮아져서 이제 천천히 글 올리고 즐기면서 해야겠다. 이제 많이 신경 쓰지 말아야지 하고 애드센스 승인은 관심 꺼야지 하고 있었는데 오늘 승인 메일을 받아서 기뻤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은 36일 걸렸다. 어떤 사람들은 더 빨리 되는 사람도 있었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이 정도도 빨리 승인된 것 같아 기쁘다. 블로그는 정말 꾸준히가 답인 것 같다. 나이 들어서도 취미로 글 쓰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될만한 정보를 준다는 생각으로 하면 보람도 있을 것 같아서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