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야구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예매 꿀팁

by 빛나는날에 2020. 11. 4.
반응형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야구 예매 꿀팁

 

가을야구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어제는 키움과 LG의 경기가 시작되었는데, 13회까지 연장전을 하고 기록도 최장 4시간 57분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마지막 LG 신민재 선수가 끝내기 안타를 쳐서 LG가 준플레이오프로 진출하게 됐다. 오늘 2시부터 4시까지 예매를 진행 했었는데 앞으로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가 남아있기때문에 표예매를 좀더 쉽게 할수 있도록 예매 꿀팁을 정리해보았다.

 

와일드카드 1차전 신민재 끝내기 홈런
13회 끝내기 홈런을 친 신민재와 캡틴 김현수, 은퇴를 앞두고 있는 박용택선수와 기뻐하고 있다.

1차전 2020년 11월 04일(수) 18:30분 잠실야구장  (2시 예매시작)  1루 홈 두산 / 3루 원정 LG
2차전 2020년 11월 05일(목) 18:30분 잠실야구장  (3시 예매시작)  1루 홈 LG   / 3루 원정 두산
3차전 2020년 11월 07일(토) 18:30분 잠실야구장  (4시 예매시작)  1루 홈 두산 / 3루 원정 LG

준플레이오프 1,3차전은 두산베어스가 1루 덕아웃을 사용하고, 2차전은 LG트윈스가 1루 덕아웃을 사용한다.

나는 1차전, 2차전 예매는 실패했고, 3차전은 아주 쉽게 네이비 좌석으로 예매 성공했다.

 

2020 KBO 포스트 시즌 예매방법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먼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인터파크 티켓에 들어가서 > 스포츠 > 2020 KBO포스트 시즌 클릭

 

 

예매하기 클릭

 

지금 캡쳐화면에는 대기하는 사람이 1사람만 있다고 뜨지만, 예매시간 시작시간에 땡치고 들어가도 몇천번째 라고 뜬다. 점점 대기 순서가 가까워지기 때문에 닫지 말고 기다려야 한다. "현재 접속 인원이 많아 대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예매하기 페이지로 연결합니다."라고 뜨면 무조건 기다리자~ 여기서 닫고 다시 들어가면 그만큼 더 늦어지기 때문에 닫지 말고 차분히 기다렸다가 들어가면 된다.

 

 

보안 문자를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등급의 좌석을 선택한다. 나는 외야는 싫어해서 외야는 쳐다보지도 않았고, 블루석,오렌지,레드는 경쟁이 치열할것 같아, 조금이라도 성공율이 높은 네이비석으로 선택했다. 네이비석 자리가 의외로 좋은데, 위쪽에 보면 아래쪽에서 보던것 보다 기분이 더 설레이고 심장이 쿵쾅거린다. ㅎ 아무튼, 예매하기전에 어떤 자리를 공략할건지 미리 생각하고 예매하는 창이 뜨면 바로 원하는 자리로 좌석 선택하자!

 

 

이렇게 좌석이 있는 경우는 핑크색으로 보인다. 원하는 자리를 잽싸게 누르고 "좌석선택완료" 누르면 된다. 자리가 보인다고 해서 예매가성공이 아니다. 빨리 손가락으로 자리를 선점해야 한다. 대부분 핑크 자리가 보여도 눌러보면 이미 다른 사람이 선점했다고 나오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하지 말고 보이면 바로 선택하고, 자리가 여러개 보일 경우 어떤 자리로 할까? 좋은자리 선택해야지? 이렇게 생각하는 사이 이미 다른 사람이 자리를 선점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보이면 바로 그냥 눌러야 한다. 나는 334, 333, 332 이쪽은 너무 가장자리라서 이쪽 제외하고 나머지 자리 뜨면 무조건 누를려고 생각하고 들어갔다.

 

좌석선택완료를 누르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한다. 일반이 있고 신용카드 할인으로 문화누리카드 40% 선택하는것이 있다. 나는 문화누리카드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일반으로 선택하고 "다음단계"를 누른다. 참고로 네이비 좌석은 40,000원 수수료는 1장당 1,000원 이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이며, 1인당 연간 9만원 지원된다.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문화누리에서 발급 가능하다.

 

"KBO 코로나 19 방역 방침 및 프로스포츠 암표 근절 이용 약관에 아래와 같이 동의합니다. " 안내문구가 나오면, 약관동의하고 저장을 누른다.

 

생년월일을 넣고 "다음단계"를 누른다

 

하나컬쳐카드는 1만원 청구할인, 인터파크롯데카드는 5%청구할인이 된다. 나는 할인카드가 없어서 일반신용카드로 선택하고 "다음단계"를 누른다.

 

취소수수료는 10%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제하자. 이렇게 하면 예매가 완료된다.

 

 

1차전, 2차전은 2시, 3시때마다 휴대폰과 노트북으로 땡치자마자 빠른 고침을 눌렀는데 대기가 한참 걸리더니 내가 예매할려고 들어갔을때는 한두장 밖에 남아있지 않았고, 그것 마저도 자리를 선점할려고 하면 다른 사람이 이미 선점했다고 나왔다. 3차전은 별기대없이 마음을 비우고 노트북과 휴대폰을 새로고침 눌렀는데 노트북에서 먼저 접속이 되더니 잠시 대기후 접속이 되었고, 자리가 엄청 많았다. 나는 망설임없이 바로 앞자리 2번째 자리를 눌렀는데 바로 성공했다. 예매 꿀팁은 예매시간 되기전에 사이트를 열어놓고 정시 되기전 30초전부터 F5키 계속 누루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이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하고 있다. 그래도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다. 나 역시 2번은 실패했고 3번째 성공했다. 결국 야구 예매는 운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