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누자/정보

커피종류/에스프레소/카푸치노/카페모가

by 빛나는날에 2022. 3. 18.
반응형

커피종류

아메리카노 or 블랙: 에스프레소+물

마키아토: 에스프레소+우유거품

카페라떼: 에스프레소+우유거품+스팀우유

카페모카: 에스프레소+우유거품+스팀우유+초콜릿

카푸치노: 에스프레소+우유거품+스팀우유+계피가루

카라멜마키아토: 에스프레소+캐러멜시럽+스팀우유

콘파나: 에스프레소+ 휘핑크림

비엔나: 에스프레소+휘핑크림+우유

아포가토: 에스프레소+바닐라아이스크림

브리브: 에스우유와 우유거품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150~180㎖의 잔을 사용한다.

* 커피용어로 “Breve(브리브)는 밀크가 아닌 라이트 크림으로 만든 카푸치노(Cappuccino)”를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 마키아토(Macchiato)와 비슷하지만 더 달다. (2) 콘 파나(Con Panna)의 파나(Panna)는 이탈리아어로 “크림(Cream)”이라는 뜻으로 타차도로(Tazza d'Oro)라고도 불린다. 에스프레소에 휘핑크림(Whipped Cream)을 얹은 커피이다. 마키아토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달고, 쓴맛이 강한 에스프레소 커피(Espresso Coffee)가 부담스러울 때 [네이버 지식백과]

 

* cappoccino (카푸치노)우유와 우유거품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150~180㎖의 잔을 사용한다.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와 우유 거품의 비율이 맞아야 맛있는 메뉴가 된다. 잔의 높이로 본다면 1:1:1이 되며, 양으로 본다면 1:2:3의 비율이 된다. 양으로는 우유거품이 가장 많이 들어가지만 잔은 아래가 좁고 위가 넓기 때문에 높이로는 1:1:1이 된다.  완성된 카푸치노는 시나몬이나 초코가루를 뿌려서 즐길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 책 '한마디면 충분하다' 中에서 "커피종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