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누자/탈모일기

검은콩 두유 제조기 오쿠 추천 및 검은콩두유 영양성분

by 빛나는날에 2023. 7. 14.
반응형

검은콩 두유 제조기가 편리하다는 거 모두 알고 계시나요?

 

 

저는 탈모가 있고 갑상선 암에 걸려서 갑상선 호르몬 씬지로이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호르몬 조절이 잘 되지 않아 머리가 많이 빠져서 탈모에 관심이 많아서 해결 방법으로 탈모에 좋은 검은 콩을 어떻게 하면 편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찾다가  한달 전에 검은콩 두유 제조기를 알게 돼서 구매했습니다.

 

검은콩두유 영양성분

검은콩의 껍질을 구성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없애 주는 항산하 작용을 합니다. 

눈과 관련된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좋고,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비만과 대장암 예방효과에 좋습니다. 

 

탈모효과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서  탈모에 효과가 있습니다.

시스테인은 시중에 판매되는 탈모 영양제의 주유 성분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두피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검은콩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에 아르기닌이 있는데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입니다. 이 아르기닌은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 주는 나이트릭 악사이드의 대사 전구 물질입니다. 

탈모약의 주성분인 항안드로겐 복용으로 인한 생기는 성기능 관련 부작용을 막아줍니다. 

콩기름 화홥물이 원형탈모 억제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시험 결과가 여러 전문 학술지에 발표되었는데요.

 

 

시력 강화/ 신장 기능 향상

검은콩 껍질에 있는 글리시테인 이라고 하는 특수한 항암물질이 들어 있어 항암 효과항산화 작용신장 기능 향상과 시력 강화에도 검은콩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골다공증/유방암/난소암 예방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안면홍조와 골다공증, 골지혈증과 같은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탁월한 성분이며, 검은콩의 대표적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소플라본이 여성 호르몬과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 줍니다. 이소플라본이 여성 호르몬과 구조와 기능이 비슷해서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로 생길 수 있는 유방암, 난소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심장병,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전립선암 예방

남성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인 안다로겐의 과다 분비로 생겨나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과 검은 깨를 호두와 같이 갈아서 자주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검은콩은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다량 들어있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고, 위장관에서 포도당의 흡수 속도를 늦추어서 천천히 흡수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신장 개선

혈관을 확장해서 혈압을 낮춰주는 비타민 E와 칼륨, 혈관 근육을 부드럽게 해 주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 빈혈 예방에 좋은 비타민 B12와 엽산, 베타카로틴과 육류의 4배나 되는 유기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에게 검은콩 복용을 권합니다. 

 

민간요법으로 날콩 또는 볶은 콩을 천연식초에 담가 초콩을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신경통, 통풍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솔잎 가루와 콩 가루를 일대 일의 비율로 섞어 물에 타 먹으면 수족냉증이나 손발저림에 아주 좋습니다.

 

몸의 부종이 심하면 변비가 생기거나 피부가 창백해지고 거칠어지기도 하죠, 붓기가 살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것은 대부분 신장 기능의 저하때문에 나타나는 현상들인데요. 검은콩은 바로 이런 신장 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질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서 체내 수분과 전해질 농도를 정상 유지시켜 주고, 배뇨 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몸의 부종을 개선해 줍니다. 

 

기타

검은콩은 폐암, 직장암, 결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성장기 기억력 향상과 노년기의 기억력 감퇴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을 먹을 때는 해조류나 식초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조류를 곁들이면 폐경기 증후군, 골다공증을 예방,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식초는 검은콩 속 단백질의 소화, 습수를 촉진시키고, 몸속 세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FDA(미국식품의약국)에서는 하루 평균 콩 단백질 25g을 섭취하면 심장순환게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미국의 의학교수인 스테펜홀트 박사는 콩을 다음 천년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꼽았는데 그 이유가 콩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고루 안정되게 갖추고 있고, 생리활성물질인 이소플라본을 섭취할 수 있는 얼마 안되는 자연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검은콩도 너무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기 때문에 복통과 설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신장 건강에 유리한 성분이 있다고는 하지만 예방차원에서 드시고 신장에 질병 있는 분들은 반드시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고 복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유튜브 김순렬TV에서 내용 가져왔습니다.)

 

 

 

검은콩 종류

검은 빛을 띄는 콩은 3가지가 있으며 크기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흑태 : 가장 큰 것이 흑태입니다. 껍질을 까서 속 살을 보면 대두처럼 누르스름합니다.

서리태 : 그 다음으로 큰 것이 서리태입니다. 속살은 연두색 입니다.

서목태(약콩, 쥐눈인콩) : 가장 작은 콩입니다.

 

우리가 두유제조기로 사용하는 콩은 서리태입니다.

 

 

두유제조기 추천

두유제조기 오쿠 OCC-BM350

 

두유제조기를 알기 전에는 검은콩을 불려서 삶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우연히 두유제조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환호를 질렀습니다.

이런 편리한 기계가 있다니~ 정말 요즘 세상은 살기 좋아졌습니다.

17분이면 몸에 좋은 따끈한 두유가 완성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상품은 오쿠입니다.

가장 많은 리뷰를 보유하고 있어서 믿고 두유제조기 오쿠 1인용을 구매했습니다.

 

 

그럼 두유제조기 오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유제조기 오쿠

장점: 검은콩을 물에 불릴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7분 완성

 

단점: 콩을 갈아야 하기 때문에 믹서기 갈리는 소리가 납니다. 그런데 저는 갈리는 소리가 시원하게 갈려서 스트레스 해소로 좋더라고요. 17분 동안 계속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고 초반 몇분은 콩 삶은 시간이 있고 가끔씩 드르럭 거리다가 중간과 막판쯤에 시원하게 갈립니다. 그래서 소음이 그닥 많이 신경쓰이지는 않았습니다.

 

 

두유제조기 오쿠 믹서되는 소리

 

오쿠 가격

두유제조기 OCC-BM350  

제가 구매한 모델입니다.

 

 

오쿠 홈페이지에서 가격 확인해보니 현재 할인해서 8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5월 31일 구매당시 64,170원에 구매했습니다. 그당시 네이버 가격 검색 비교시 7만원대 였고 티몬에서 할인해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검은콩 두유 효능 (제가 실제 느낀 효능)

쾌변 두유라고 불릴만큼 하루 한잔마시면 다음날 쾌변을 봅니다.

두피에 좋다고 하니 괜히 머리가 덜 빠지는 느낌이고, 흰 머리가 덜 나는 것 같습니다.

고소하게 맛있어서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유제조기 오쿠 제조하는 방법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