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매매일지

2021년 5월 13일 매매일지

by 빛나는날에 2021. 5. 13.
반응형

2021년 5월 13일 매매일지

오늘 수익 0% (마이너스라고 봐야 한다. 물렸다)

 

1. 롯데손해보험 (0.91%)

5/11일 상승패턴해서 찾은 종목인데 어제 안오르고 오늘 조금 올랐다. 

아주 소량만 매수했었는데 더 오를것 같아서 거의 꼭대기에서 추가 매수를 해서 장끝날때 매도했다.

세력들이 계속 누르고 있어서 마지막에 확 올라갈 거라고 예상했으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다음부터는 그냥 조금 이익만 보고 빨리 팔자. 시간이 아깝다. 

 

2. 알루코  (-1.64%)

이 종목 왜 샀는지 기억이 안난다.  초반에 올랐을때 모두 매도했어야 했는데 일부만 매도하고

더 오를줄 알고 추가 매수했으나 결국 오르지 못하고 종가에 매도 걸었으나 반만 팔리고 반은 못 팔았다.

내일 오르길 기도하고 있다.

 

3. 코리안리  (-2.07%)

TV추천 종목으로 고가에 사서 내려가서 팔았다. 미친짓을 했다. 빨리라도 매도 했어야 했는데 너무 늦게 팔았다.

 

4. 한국가구  (3.23%)

전날 TV추천 종목으로 전날 손실봤던 종목인데 오를 것 같아서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다가 아침에 지수 하락장에서 밑에서 샀다.

너무 일찍 팔았다. 팔고 나서 많이 올랐다. 전날 세력들에게 한번 당해서 쭉 끌어올리고 내려가서 오늘도 한번은 올라갈줄 알았는데 다른것 매수하기 위해서 팔았다. 금액도 너무 소량 매수해서 아쉬웠던 종목이지만 수익률이 커서 좋았다.

 

5. 팜스토리 (1.82%)

어제 상승패턴 검색으로 관심종목에 담아뒀던 종목이다. 아침에 지수 안좋을때 하락장에 사서 차트상 그래도 많이 올랐을때 매도했다.

더 오를줄 알았는데 아쉽다.

 

6. KT  (0.35%)

5/11일 롯데손해보험과 같은날 상승패턴 검색으로 찾아낸 종목으로 어제 수익본 종목으로 오늘도 오를 것 같아서 매수했다.

너무 일찍 매도했지만 수익난 것에 감사한다.

 

7. 대우건설 (1.93%)

5/11일 롯데손해보험, KT와 같은 검색으로 찾아낸 종목으로 어제 매수했으나 오르지 않아서 손실봤고, 오늘은 장초반에 매수했는데 끝까지 들고 있을려고 했는데 그냥 팔았다. 그 뒤 올라서 좀 아쉽지만 수익난 것에 감사한다. 역시 매수금액이 작아서 수익률에 비해 아쉽다.

 

8. 일신바이오 (1.66%) - 매도한 금액 수익률이고 하락세에 물려서 조금 남음

아침에 관심있게 봤던 종목으로 매수 아주 조금한뒤 오르니깐 다시 추가매수했다가 다시 하락해서 또 추가매수 / 세력들의 장난을 봤던지라 오를거라는 확신이 있었다. 종마감전에 올랐었는데 조금 매도하고 더 올라갈 줄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뚝 하락했다.

 

 

9. 대호에이엘 (4.73%) - 이 놈때문에 망했다. 수익률 얼마나 더 벌려고 다 안 팔아서 욕심이 화를 불러왔다.

전날 손실 본 종목으로 오늘도 한번 팍 오르길래 뒤늦게 내려올때 들어갔는데 밑으로 더 내려왔던 아주 세력이 악질이다.

그래서 평단가 낮추려고 추가 매수를 했고 한번 더 장난질하겠지 하고 오르기를 기다렸다가 마침 종마감되기전에 올랐는데

조금 매도하고 세력한테 이겨보려고 더 오를것 같아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수하락과 함께 갑자기 훅 내려갔다.

너무 내려가서 밑에서 평단가 내리려고 밑에서 매수 했으나 그 뒤 장마감시간이 얼마 남지 못해서 결국 하락한채로 끝났다.

올라갔을때 매도 했어야 했는데 욕심 부리다가 세력한테 이기려고 하다가 호되게 혼났다. 

일신바이오보다 이 세력은 아주 악질이다. 결국 마이너스가 커서 물린채로 매도하지 못했다.

세력한테는 이기려고 하지 말자, 오를때 매도하자. 욕심부리지 말자. 

내일 오르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오늘 이놈때문에 열받아서 매운음식, 밀가루 음식 폭탄으로 먹었다.

 

10. 이루다 (-1.66%)

TV추천종목으로 사서 내려가서 계속 갖고 있으려고 했는데 다른 종목 사려고 매도 했는데 종마감때는 매수가 까지 왔고

V자패턴으로 올라왔다. 내일 관심종목으로 지켜봐야겠다.

 

11. 셀리드 (0.04%)

전전날에 물렸던 종목인데 오늘 갑자기 올라서 매도 했는데 더 오르길래 추가 매수했고 매도할 기회가 있었는데 더 오를줄 알고 팔지 못했다. 욕심이 화를 또 불러왔다.  내려간 종목 다시 오면 매수가 손해 보지 말고 매도했어야 했는데 오를것 같아서 매수하는 실수를 범했다.이익좀 많이 봤었는데, 장마감 금액으로 많이 하락한 금액으로 매도했다. 지금 수익률보니 플러스네. 이놈의 욕심

 

12. 우리손에프앤지  (1.18%)

어제 수익 본 종목으로 장초반에 지수하락할때 사서 잘 매도했다.

 

어제 매매한 종목수 11개 -> 오늘 12개 

오늘은 어제보다 하나더 매수했다. 미쳤다.

오늘 빨간색 수익본 것이 더 많았으나 금액 비율조정을 잘 하지 못해 결국 마이너스가 됐다.

유튜브에서 종목금액을 일정하게 가져가야 5개중 3개만 이익나도 플러스가 된다고 금액을 조정 잘하라고 했는데 그걸 하지 못해서 플러스 종목이 더 많은데 결국 오늘 0원이고 물린 종목이 있어서 실제 마이너스가 됐다.

 

느낀점)

1. 종목당 금액을 일정하게 매수하자. 

2. 올라갔을때 더 오를것 같아서 위에서 추가 매수하지 말자.

3. 이익났을때 분할 매도 하자, 욕심 부리지 말자.

4. 세력을 이기려고 들지 말자.

 

 

ㅐㄱ

반응형

'주식 >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5월 14일 매매일지  (1) 2021.05.14
2021년 5월 12일 매매일지  (0) 2021.05.12
5/11일 매매일지  (2) 2021.05.11

댓글